BikeFriday 저전거가 세상에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가 ?

Alan 과 Hanz scholz, Friday의 창시자는 North Dakoda의 Fargo에 위치한 가족 소유 상점에서 성능 좋은 자전거를 만들며 자랐다. Hanz의 성능이 뛰어한 여행 자전거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은 Hanz가 그 당시에 그가 소유한 최고급이었던 자전거가 얼마나 좋지 않은 성능을 가졌는지를 유럽으로의 자전거 여행 중에 느끼면서 구체화됐다.

자전거 설계에 일가견이 있던 그는 프로토타입을 설계했고 1992년에 BikeFriday란 이름으로 자전거를 출시하였다. BikeFriday 자전거는 출시되고 얼마되지않아 열정적인 고객들의 관심을 얻었고, 자전거 잡지사 기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좋은 평가의 기사를 올릴수 있었다.

1970년에 회사를 설립했던 그의 형제 Alan도 합류했고 세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여행용 자전거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이름이 왜 "BikeFriday" 인가?

"Bikefriday"는 로빈슨 크루소(소설)에 나오는 크루소의 믿음직스런 동료인 "Friday"의 이름을 따 만들어졌다.
결과적으로 BikeFriday란 자전거 이름은 초창기 자전거를 만들기 시작했던 회사 브랜드 이름보다(Green Gear cycling) 더 유명해졌다. 이름이 상기 시키듯 Friday란 자전거는 "당신의 믿음직스런 여행 동료이며, 항상 같은자리에서 당신과 함께하고 있다" 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BikeFriday 자전거는 당신이 생각하는 모험적인 곳으로 항상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